우리 주님의 크신 은혜가 동역자님의 가정과 사역에 충만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저희는 최근에 코비드(오메가 변이)에 걸렸다가 동역자님의 기도에 힘입어 잘 회복되었습니다. 주님의 사랑으로 열심히 기도해주시고 또 도움이 되는 사항도 알려주셔서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가 일하고 있는 태국침례신학교는 지난 주부터 한달 동안 방학에 들어가 이달 25일(화)에 새학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저희는 최근 2달동안 신학생들이 사역하고 있는 교회를 방문하여, 각 교회의 상황을 접하며 현장에서 신학생들을 만나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당분간 계속하여 신학생들이 사역하고 있는 교회들을 방문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저는 강의에 보다 충실히 임하고자 교회방문이나 설교하는 것을 자제해왔는데 교회를 방문하면서 하나님께서 설교의 기회를 주심으로 또 다른 면에서 태국교회를 도울 수 있었습니다.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다음 학기에 저는 헬라어 1, 2, 히브리어 2 과목을 가르치고 아내는 기독교교수법, “성경학교의 구상과 교제제작 및 실행” 과목을 가르치게 됩니다. 이전에 “나무 위에 올라가 공부했던 여학생”이 헬라어 1, 2를 이미 배웠는데 헬라어의 기초를 좀 더 다지겠다고 헬라어 2를 다시 한번 수강하여 저는 그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바울서신의 여러 본문을 지도하며 헬라어의 기초를 다지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 여학생은 자신이 배운 헬라어 공부가 사역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다른 신학생들에게 열심으로 조언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가르치고 있는 성경원어과목은 학기 초에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이 연구할 성경구절을 고르게 하고 마지막 주에 그동안 배운 것을 가지고 그 본문을 연구한 내용이나 연구하며 갖게된 질문을 발표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특이했던 일은 나이가 60세이고 직장에 다니는 한 학생이, 히브리어 1, 2 수업을 듣는 부인을 통해 어깨너머로 히브리어를 배우며 생기는 여러 질문을 저에게 계속적으로 문의하며 히브리어를 공부했는데, 부인이 히브리어 1, 2를 마치고 헬라어 1에 등록할 때 더 이상 부인을 통해 헬라어를 배우느니 자신이 직접 배우겠다고 헬라어 1에 등록하였습니다. 그는 요한복음1장 14절을 택하고 그 헬라어 본문과 관련하여 10가지 질문을 가져와 제가 설명해 주었는데, 그동안 배운 문법적 내용을 가지고 어찌나 꼼꼼하게 본문을 들여다보며 씨름하였는지가 묻어나는 좋은 질문인 것을 보면서 참 감사했습니다. 늘 기도와 물질로 태국선교에 동참하시는 동역자님의 사랑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기도제목을 올립니다. 

기도제목
1. 신입생 입학시험이 10월 20일에 있는데, 하나님께서 준비된 학생들을 많이 보내주시도록
2. 저희 부부가 새학기(10월 25일-내년 3월 10일)의 강의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도록
3. 저희가 영육간에 늘 강건하기를 위해
4. 세 아들 가정이 주님을 사랑하고 온전히 따르도록

2022년 10월 5일  태국 선교사 심태국 & 위숙드림